|
2023 과학의 날 운영 계획 |
Ⅰ. 목적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며, 과학적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
Ⅱ. 행사 개요
대상 및 일시 |
대회명 |
장소 |
수상 비율 |
공개 방식 |
비고 |
전교생 2023.4.6.(목)6,7교시 |
과학교과서표지만들기대회 과학실험안전픽토그램그리기대회 과학환경만화그리기대회 과학환경신문만들기대회 |
각 교실 |
종목별 참가자의 학년별 20%이내 |
학교 홈페이지, 구글클래스룸 |
1인 1종목 필수 참여 |
Ⅲ. 세부추진계획
가. 사전에 과학의 날 행사에 대한 세부 사항을 수업시간에 과학 교사가 안내하고, 희망 종목을 조사한다.
나. 행사 시에는 전체 학생이 개인의 희망에 따라 1인 1종목 이상 반드시 참가한다.
다. 각 교실에서는 교과교사가 지도 및 진행을 한다.
라. 과학신문만들기 대회에 참여할 학생은 사전에 책을 미리 읽어 오거나 관련된 자료를 준비해 오도록 한다.
마. 모든 활동이 종료되면 담당교사는 해당교실의 작품을 모두 수합하여 명렬표와 함께 3층 학생자치부(이현주t)에게 제출한다.
바. 모든 대회가 종료될 때까지 학생들은 해당 학급에서 이동하지 않도록 한다.
|
대 회 명 |
대상 |
내용 및 규격 |
심사기준 |
준 비 물 |
1 |
과학교과서 표지만들기대회 |
개별 |
? 과학교과서에 있는 만들고 싶은 단원을 찾아 주제로 해서 그 내용에 맞는 과학교과서 표지를 제작 ? 채색 필수 –채색도구는 자유 |
? 창의성 ? 과학이론 연관성 ? 표현력 |
? 채색도구 ? 용지제공 (A4) |
2 |
과학실험안전 픽토그램 그리기대회 |
개별 |
? 과학실험안전과 관련하여 디자인의 과학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자인적 요소를 감안하여 작성 ? 채색 필수 –채색도구는 자유 |
? 창의력 ? 실용성 ? 표현력 |
? 채색도구 ? 용지제공 (A4) |
3 |
과학환경만화 그리기대회 |
개별 |
? 탄소중립(기후변화, 자원절약, 환경, 지속 가능한 미래 등)을 이용하여 창의적인 과학만화그리기 ? B4용지 1장 내외 (6컷이상) ? 채색 필수 –채색도구는 자유 |
? 창의력 ? 실용성 ? 표현력 |
? 채색도구 ? 용지제공 (A4) |
4 |
과학환경신문 만들기대회 |
개별 |
? 탄소중립(기후변화, 자원절약, 환경, 지속 가능한 미래 등)을 이용하여 신문형식으로 작성하기 ? 손글씨로 제작(단, 그림 자료는 제외) ? B4용지 2면 내외 |
? 신문기본형식 ? 자료활용 ? 독창성 |
? 관련자료 ? 꾸미기도구 (가위, 풀 포함) ? 용지제공(B4) |